Supreme Five is reader supported. We may earn a small commission from affiliate partners, when you buy through links on our site

20만원 이하의 고퀄리티 남자시계 베스트 5

sponsored article

가장 퀄리티가 좋으면서 저렴한 시계 찾는 방법

2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 "숨겨진 보석" 남자시계를 소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손목에 디자인과 착용감 모두 좋은 고품질 시계를 요구합니다. 그러나 예산은 무시할 수 없는 현실적인 부분입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점은 한정된 예산 내에서 가능한 한 최고 품질의 시계를 찾는 방법입니다. 20만원 이하의 잘 만들어진, 신뢰할 수 있는 시계를 찾을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사실, 많은 전문가들은 우리는 현재 시계의 ‘황금 시대’에 살고 있다고 말합니다. 생산 비용의 저하와 급속한 기술 진보 덕분에 시계 제조 장인 기술 수준의 시계들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찾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숨겨진 보석”(완벽한 품질과 놀라운 저렴한 가격을 결합)은 평균 소비자가격으로는 쉽게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많은 새로운 시계 브랜드가 지난 몇 년 동안 값싼 시계로 시장을 휩쓸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정확한 모델이 진정으로 탁월한 가치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이 완전히 돈 낭비인지 알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불행히도 많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우리 전문가들은 독자들이 돈을 낭비하는 일  없이 이상적인 시계를 찾을 수 있도록 탁월한 품질과 가격 대비 가치를 제공하는 “숨겨진 보석”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전문가 기준으로 20만원 이하의  고품질 시계 5개를 선별하여 공개합니다.

비싼 시계의 진실

고가의 시계일수록 품질이 높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명품 시계 브랜드가 알려주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값비싼 명품 시계는 종종 실제 가격보다 10~20배 높은 가격에 판매됩니다. 예를 들어 소매가가 500만원인 많은 시계는 실제로 단 몇 십만원으로 제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비쌀까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명품 시계들이 반드시 그들이 저가형 시계보다 더 잘 만들어졌기 때문은 아닙니다(그럴 수도 있지만). 주로 명품 브랜드가 시계를 더욱 독점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광고에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고 이러한 비용을 회수하려면 가격을 인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뉴욕의 고급 시계 갤러리 Aaron Faber의 설립자인 Edward Faber에 따르면 시계 가격의 대부분이 실제로 광고에서 나오는 이유입니다.

Faber는 “Cartier, Rolex, Patek Philippe 및 모든 주요 럭셔리 브랜드는 다른 대중 시장 브랜드보다 마케팅 및 광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들은 시계를 더 고급스럽게 만들고 더 구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것이 가치를 더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격은 시계의 순수한 품질이 아니라 브랜드가 마케팅에 소비하는 금액을 주로 반영하기 때문에 품질을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닙니다.

30만원으로 판매되는 틈새 시장에서 눈에 띄지 않는 제조 업체의 시계는500만원으로 판매되는 고급 시계와 같은 수준의 장인 정신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시계의 품질을 평가하는데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최고의 품질의 물건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최고 품질의 시계가 20만원 이하로 발견되는 이유

 오늘날 시장에서 20만원 이하의 고퀄리티 시계를 찾을 수 있을까요? 20년 전에는 불가능하지 않더라도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지난 수십년 동안 발생한 제조비용 저하와 급속한 기술 진보로 10만원 이하로 고품질의 단순한 시계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세이코 레드 래프트와 타이멕스 페어 필드와 같은 많은 고품질 시계 모델은 20만원 이하에서 찾을 수 있으면서도 여전히 시계 제조업체에 이익을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

사실, 많은 시계 전문가들은  20만원 이하의 고품질 시계 중에는 마케팅이 아닌 순수한 기능에 예산을 쓰는 이유만으로 10배 가격으로 판매되는 ‘고급’ 시계보다 훨씬 높은 신뢰성과 정확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최근 놀라운 스위스 전문가의 리뷰에 따르면 최고급 ‘316L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든 15만원의 시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상징적 인 롤렉스 서브 마리나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소재로 1000만원을  훨씬 초과하는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고급스러운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쓰지 않는 회사를 검색하여 고급 시계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시계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시계 산업의 “숨겨진 보석”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매우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판매되는 뛰어난 장인 기술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숨겨진 보석"을 찾는 방법

이 시점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예산이  20만원 이하인 경우 어떻게 하면 최고 품질의 시계를 선택할 수 있는지 입니다.

이 가격대에서 최고 품질의 시계를 찾는 데 도움이되는 세 가지 전문가 기준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시계를 선택할 때 이 기준을 염두에 두면 구입하는 것이 고품질이며, 수십 년까지는 갈 수 없어도 몇 년 지속될 것임을 사실상 확신할 수 있습니다.

기준 #1: 고품질 무브먼트를 사용

시계의 무브먼트는 시계와 그 기능(바늘, 캘린더, 크로노그래프 등)을 작동시키기 위한 원동력으로 시계의 “엔진”입니다.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고 수십 년 동안 상태가 지속되는 시계가 필요한 경우 고품질 무브먼트를 사용하는 시계를 선택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시계 전문가에 따르면 시장에서 사용할 수있는 최고 품질의 무브먼트는 거의 모든 고급 시계에서 사용되며 일본과 스위스의 무브먼트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의 ‘미요타’ 무브먼트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한 쿼츠 무브먼트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이 일본의 무브먼트는 초당 32,768회 진동하는 최고급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매월 +/- 15초라는 놀라운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스위스 론다 시리즈 5 무브먼트」는 정밀도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품질의 시계를 선택할 때 이러한 유형의 무브먼트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계의 특성에 표시되니 확인하기는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15만원 부터 시작되는 가격의  합리적인 가격의 시계의 모델들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준 #2: 시계 부속품들의 수준과 높은 디테일

시계의 품질을 평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케이스, 크라운, 바늘 등의 각 부품의 세부 수준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시계를 보면 각 부품이 매우 독특한 모양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만들어진 것을 볼 때이 시계는 고품질 시계 장인이 만든 것으로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품질의 합리적인 가격의 시계는 시계 장인의 서명과 같이 용두에 독특한 조각이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일반적으로 시침과 분침, 특히 초침에 독특하고 매우 특징적인 모양을 사용합니다. 즉, 고품질의 저렴한 시계는 독특한 디자인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낮은 품질의 시계는 대부분 동일한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특징적인 요소가 없습니다. 그들은 매우 기본적인 크라운, 독창적이지 않은 시침과 분침을 사용합니다. 많은 유명한 하이 스트리트 브랜드가 뒤쳐지는 디자인의 시계를  20만원 이상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한 시계를 구입할 때 이러한 세부 사항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준 #3: 고품질 소재를 사용

마지막으로, 가장 믿을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의 시계는 모두 고품질 소재를 사용합니다. 케이스가 스테인레스 스틸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경우 또는 더 나은, “316L 스테인레스 스틸” – 매우 높은 순도 수준을 가지고 사실상 깨지지 않는 고급 스틸이면 시계가 잘 만들어집니다. 부식에 매우 강하기 때문에 해양 환경에서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마린 그레이드 스테인레스 스틸(marine grade stainless steel)“이라고도합니다.

가죽 스트랩 시계를 찾고 있다면 최소한 진짜 가죽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면, 스트랩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적당히 내구성있는 가죽으로 만들어졌음을 보여줍니다.

시계 순위 선정 방법

 이 특화된 순위 체계는 우리가 디자인, 재료의 품질, 가격 대비 가치, 장인정신, 고객만족도를 꼼꼼히 평가하여 제품의 가치를 측정하는 독특하고 종합적인 과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최고의 20만원대 남자시계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가성비 좋은 남자시계 BEST 5

시계 전문가들의 조언과, 실제 고객들이 평가한 후기와 평점을 바탕으로 가성비 좋은 시계 TOP 5개를 모아봤습니다. 

1. Nordgreen – Philosopher

THE BOTTOM LINE

필로소퍼는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느낌을 주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덴마크 디자이너 손목시계 브랜드 노드그린의 제품입니다. 필로소퍼는 2021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여 노드그린의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의 7번째 디자인 어워드이기도 합니다. 노드그린의 수석 디자이너인 야콥 바그너는 뱅앤울룹슨 (Bang & Olufsen), 헤이(Hay)등의 유수 브랜드와의 디자인 작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25년 동안, 덴마크 디자인 분야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영어로 ‘철학자’를 의미하는 ‘Philosopher’라는 이름의 이 모델은 디자인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다이얼의 가장자리가 올라간 3차원 구조입니다. 심플한 시침과 분침을 천천히 움직이는 초침의 비대칭 디자인도 스타일리시합니다. 날자 표시 기능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로소퍼는 36mm과 40mm 2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무브먼트는 일본산 미요타 무브먼트를 사용합니다. 시계 전체 구성은 316L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였습니다.  

 

필로소퍼 모델은 실버, 로즈골드 건메탈, 골드 4가지 케이스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미니멀리즘 스타일답게 화이트, 블랙 다이얼이 준비되어 있어 내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필로소퍼 모델은 스트랩 교체가 편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천연 가죽, 메쉬, 링크, 러버, 비건스트랩까지 종류가 다양해 스트랩 교체하는 재미가 있다. 

노드그린 브랜드의 특별한 점은 노드그린은 제품을 하나 판매할 때마다 수익의 일부를 NGO 단체에 기부하는 기빙-백이라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패션 및 시계 브랜드와 차별점이 있다. 특별히 착한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빙-백 프로그램은 염두해 볼 만한 캠페인 이다. 

필로소퍼 제품을 1번으로 선택한 이유는 나만 아는 디자인의 브랜드라는 점이다. 인기 있는 시계 브랜드의 공통점은 어디서든 같은 모델을 착용한 사람을 볼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노드그린의 제품은 다이얼 색상, 케이스 색상, 스트랩 재질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시계를 소장할 수 있다. 

장점

–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미니멀리스트 시계 중에서도 돋보이는 독특한 디자인

– 프리미엄 316L ‘마린 그레이드’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한 견고하고 날렵한 스틸 케이스 

– 정밀하기로 유명한 일본 미요타 무브먼트 사용 

– 인그레이빙된 크라운, 독특한 케이스 모양 및 블레이드 모양의 초침 디테일

– 편안하고 부드러우며 고급스러운 가죽 스트랩. 다양한 스트랩 색상 선택 가능  

– 지속가능하고 윤리적인 시계 

– 세계적인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 (Jakob Wagner)의 디자인

–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

– 수천개의 리뷰로 증명된 북유럽 시계 제조사 

–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제도 

단점

– 인기모델은 재고가 빠르게 소진됨

– 다른 브랜드에 비해 ‘전통성’이 약함 

2. Seiko 5 Automatic Stainless Steel Watch

THE BOTTOM LINE

가격 대비 품질 비율이 인상적인 또 다른 강력한 시계 모델은 남성용 세이코 5 오토매틱 시계입니다. 이 제품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드레스 시계로서 합리적인 가격대(10 – 20만원대)의 좋은 품질의 남자시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계는 고전적인 아날로그 스타일 뒤에 숨겨진 고정밀 일본식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토매틱시계는 배터리를 갈 필요가 없고, 일상생활의 움직임으로 에너지를 얻어서 움직이는 시계입니다. 그렇다보니 시계를 매일 차지 않는다면 관리가 어렵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세련되어 보이는 이 모델의 다이얼은 3시 위치에 날짜윈도우가 있으며, 다이얼 전체가 미네랄 크리스탈로 보호됩니다.견고한 브러시 앤 광택 스테인리스 스틸와 케이스가 함께 제공되어 30m의 방수성을 제공합니다.

이 시계는 튼튼하고 날카로운 외관 외에도 매우 편안하며, 흠잡을 데 없는 기능성과 인상적인 다재다능함을 많은 사용자들이 칭찬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시계가 같은 카테고리의 인기 있는 디자인보다 작기 때문에 손목이 큰 사람들에게는 너무 작아 보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냈습니다. 

물론 모든 오토매틱시계가 그렇듯이, 시계를 며칠 이상 차고 있지 않으면 시간을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계 조작과 관리가 어렵고 시계를 매일 착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계에 사용한 글라스는 미네랄 글라스로 스크래치에 매우 민감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시계는 가격 대비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좋은 제품입니다.

장점

– 가성비 좋은 심플하고 우아한 드레스 워치

– 내구성이 좋음

– 가격대비 고퀄리티 자랑 

– 정교한 일본 오토매틱 무브먼트 

– 강력한 방수성

단점

– 다른 명품 오토매틱 무브먼트에 비해 너무 무난한 오토매틱 무브먼트 (가격대를 보면 이해가능) 

– 스크래치에 민감한 미네랄 글라스 사용 (실제 사용 고객의 후기) 

– 남자 시계에 비해서 작은 사이즈, 손목이 큰 남자에게는 작을 수 있음 

– 뛰어난 디자인 매력이 없음

3. Timex Weekender

THE BOTTOM LINE

타이맥스는 수십 년 동안 저렴하고 좋은 품질의 시계들을 생산하는 세계의 선두 업체들 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경쟁사의 확산으로 점유율이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단순하고 잘 만들어진 시계로 시계 업계에서는 신뢰받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타이맥스 위켄더는 거의 틀림없이 타이맥스 컬렉션 중 가장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스타일 면에서, 그 이름은 꽤 명확합니다. 이 제품은 주중에도 잘 착용할 수 있지만, 주말에 착용하기 좋게 설계된 캐주얼 시계 입니다.

이 시계는 단단한 황동 케이스에 광택이 나는 은색으로 마감처리가 되어있습니다. 매트한 무광 블랙 색상의 큰 아라비아 숫자로 디자인되어 있어 매우 실용적이고 깔끔합니다. 이 시계의 장인 정신은 이 가격대와 스타일의 시계에서 보기 어려울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타이맥스 위켄더는 매우 잘 만들어졌고 거의 모든 상황과 스타일에 잘 어울립니다.  또한 매우 저렴합니다(5-10만원 이내). 이렇게 저렴한 가격대에서 이 정도의 높은 품질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단순한 시계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몇가지 아쉬운 점으로는 케이스가 얇은 광물 유리로 덮여 있어, 긁힘과 스크래치에 상당히 민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캐주얼 시계의 경우 드레스 시계(스포츠 할 때 착용)보다 자연 충격에 더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이 시계는 또한 다른 모델에 비해 소음이 매우 크다고 많은 사용자들은 사용 후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시계를 바깥이나 공공장소에서 착용했을 경우는 괜찮지만, 조용한 방에서는 똑똑거리는 소리가 벽시계 소리만큼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계가 움직이는 소리를 좋아하시면 괜찮지만, 24시간 내내 똑딱거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그 시계의 디자인이 매우 단순해 보이고, 어쩌면 정말로 독특한 시계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심지어 밋밋해 보일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장점

– 잘 만들어지고 효율적으로 디자인된 미국 시계 

–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스타일과 매칭이 쉬움 (캐주얼 시계에 더 가깝기는 함) 

– 매우 강하고, 탄탄한 시계 브랜드 역사와 전통 

– 가성비 최고 

– 가격대비 훌륭한 내구성 

단점

– 스크래치 나기 쉬운 얇은 미네랄 글라스 

– 밋밋해 보이는 단순한 디자인 

– 시계 움직이는 소리가 큼 

4. Skagen – Ryle Two-Hand Silver-Tone

THE BOTTOM LINE

The Skagen – Ryle Two-Hand Silver-Tone 모델은 클래식하고 현대적이며 우아한 디자인의 미니멀리스트 시계입니다. 시계 앞면의 독특한 로마 숫자와 사각 프레임은 미니멀리스트 시계에서는 보기 드문 디자인입니다.

이 모델은 여러가지 룩에 잘 어울립니다. 캐주얼룩, 프로페셔널룩 등 어떤 경우에도 매치하기 좋습니다. 가격대에 비해 고품질의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시계의 디자인과 착용감도 우수합니다. 

아마도 주요 약점 중 하나는 다소 기본적인 크라운을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과감한 디자인의 시계의 경우에는 다소 실망스럽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 재질에 대해서도 좀더 투명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가 스테인리스 스틸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316L 스테인리스 스틸인지 저가형 스틸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사용자의 시계가 “약간 두껍다” 라는 의견도 있으나, 이것은 취향의 차이일 수 있습니다.  

장점

 독특한 로마 숫자와 사각형 프레임으로 다른 미니멀리스트 시계중에서도 돋보이는 디자인 

 깔끔하고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소재 사용

단점

 매우 기본적인 크라운 디자인

케이스 스틸 재질의 정보 부족

일부 사용자의 “너무 두껍다” 라는 피드백

5. Daniel Wellington Classic St Mawes 36mm

THE BOTTOM LINE

Daniel Wellington Classic St Mawes 모델은 심플하고 깔끔한 북유럽 디자인의 유니섹스 시계입니다. 우아한 디자인으로, 여러가지 스타일의 옷과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습니다. 

일본 무브먼트를 사용했으며, 아름다운 로즈골드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틸 유형에 대한 추가 정보는 없음) 처음 시계를 착용하는 사용자들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시계입니다. 

이 모델은 다른 수많은 미니멀리스트 시계들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가격대비 품질은 우수하지만, 가죽의 등급이나 케이스에 사용된 스테인리스 스틸의 정보 등 사용된 소재의 품질에 대한 자세한 언급이 없다는 점은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심플하고 예쁜 시계를 원하는 사람들은 만족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

깔끔하고 우아한 디자인

 어떠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단점

다른 미니멀리스트 시계와 디자인적으로 큰 차이점이 없음

소재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부족함

브랜드가 오리지널리티가 없음

크래프트맨십이 보이지 않음

Share: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pinterest
Pinterest

Related Posts